欢迎来到골든스피릿뉴스

골든스피릿뉴스

전남대·조선대병원 미복귀 전공의 232명

时间:2024-03-28 21:39:29 出处:오락읽기(143)

전남대·조선대병원 미복귀 전공의 232명

박철홍 기자
박철홍 기자기자 페이지
천정인 기자
천정인 기자기자 페이지

의대 재학생 1천여명 휴학, 학사일정 연기

적막한 전남대병원 전공의 교육수련실
적막한 전남대병원 전공의 교육수련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천정인 기자 = 병원을 이탈해 복귀하지 않은 전남대·조선대병원 전공의가 두 병원 전체 전공의의 절반가량인 232명으로 확인됐다.

21일 전남대병원 등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점검반은 사직서를 내고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에 대한 종합점검 결과 본원 전공의 중 55%가량인 119명을 최종 이탈자로 확인했다.

병원 측으로부터 이들에 대한 업무개시명령 '불이행확인서'도 발부받았다.

광고

전남대병원에서는 본원과 분원 전체 319명 전공의 중 268명이 사직서를 제출했으나, 업무개시명령을 이행하지 않은 전공의가 본원에서만 119명으로 확인됐다.

조선대병원에서도 전공의 이탈자를 확인한 보건복지부 점검반은 이날 전체 전공의 중 약 80%인 113명을 미복귀자로 확인하고 불이행확인서를 발부받고 현장점검을 마쳤다.

조선대병원 전공의는 142명 전체 전공의 중 114명이 사표를 냈고, 대부분 근무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병원 측으로부터 전공의들의 미 근무 사실을 '불이행확인서'로 증명받은 보건복지부는 향후 해당 확인서를 근거로 미 복귀 전공의들을 수사기관에 고발할 것으로 보인다.

전공의 이탈로 광주·전남 3차 병원인 전남대병원과 조선대병원은 진료·수술 차질 등이 이어지고 있다.

전남대병원은 응급실·중환자실·외래진료는 정상 운영 중이지만, 수술과 병실 가동률이 낮아지고 있다.

조선대병원도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전문의와 PA 간호사를 중심으로 비상 당직 근무 체계를 운영하고 있지만, 수술감소와 경증환자 퇴원·전원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의 한 병원 관계자는 "전공의들에 대해 실제 고발이 이뤄질지는 기다려봐야 한다"며 "전공의 이탈이 장기화하면 비상 진료도 한계에 부닥칠 수밖에 없어 장기화에 대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남대와 조선대 의과대학 학생들도 집단 휴학에 나서면서 학사일정이 연기됐다.

전남대는 이날까지 재학생 732명 가운데 563명(5명을 개인사유)이 휴학계를 냈고, 조선대는 625명 중 550여명이 휴학계를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의대생들 대다수가 휴학함에 따라 전남대 의대는 학사 일정을 2주 연기하기로 했고, 조선대도 임상실험 일부를 연기 조치했다.

'전공의 집단이탈' 애타는 환자와 보호자
'전공의 집단이탈' 애타는 환자와 보호자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전공의 집단이탈이 시작된지 이틀째인 21일 광주 동구 조선대병원에서 한 환자와 보호자가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2024.2.21 iny

pch80

다음으로 공유:

温馨提示:以上内容和그림整理于网络,仅供参考,希望对您有帮助!如有侵权行为请联系删除!

우정 링크: